허니문 기차여행 B
자료협조 글래시어 익스프레스 www.glacierexpress.ch, 로보스 레일 www.rovos.com, 로키 마운티니어 www.rockymountaineer.com, 벨몬드 안데스 익스플로러, 베니스 심플론 오리엔트 익스프레스 www.belmond.com, 트란 스위트 시키시마 www.jreast.co.jp/shiki-shima
대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끼면서 5성급 호텔 수준의 서비스까지 누릴 수 있는 허니문을 원한다면, 럭셔리 트레인에 탑승할 것.에디터 정재연
달리는 스위트룸
트란 스위트 시키시마
효율적인 기차 여행이 보편화되어 있는 철도 선진국 일본에서 2017년 5월에 야심차게 선보인 초호화 열차 시키시마. ‘달리는 스위트룸’을 콘셉트로 호텔 스위트룸 못지 않은 럭셔리한 시설과 초특급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실내 인테리어는 일본의 고전적인 분위기를 살려 나무와 전통 종이, 칠기를 주로 사용하였으나, 전체적으로는 현대적인 분위기를 강하게 느낄 수 있다. 총 15개의 객실에는 편백나무 욕조와 트윈 베드가 갖춰져 있으며, 열차 앞뒤에는 밖이 훤히 내다보이는 통유리 전망대와 라운지, 레스토랑이 마련되어 있다.
철도 여행의 신세계
로키 마운티니어
장엄한 로키 산맥을 가로지르는 캐나다의 대표 럭셔리 트레인 로키 마운티니어는 야생 동물로 가득한 알프스의 계곡과 숲, 호수, 만년설이 덮인 산봉우리의 아름다운 경치를 마음껏 구경할 수 있다. 차창 밖의 눈부신 자연 풍경으로 인해 영국 BBC 등 유명 매체에서 선정하는 ‘죽기 전에 꼭 타봐야 할 열차’에 여러 번 이름을 올린바 있다. 객실 중 골드리프를 선택하면 유리 돔 객차에서 코스 요리도 즐길 수 있다. 캐나다 밴쿠버를 시작으로 캠루프스, 밴프, 재스퍼, 휘슬러 등 로키 산맥 일대를 여행할 수 있으며, 악천후로 인해 운행 시기는 4월에서 10월까지로 한정된다.
달리는 고메열차
나파밸리 와인 트레인
캘리포니아 주에 위치한 나파밸리는 미국의 대표적인 와인 도시다. 대형 와이너리가 300개 이상 운영되고 있으며, 소규모 와이너리까지 더하면 그 수가 약 1800곳에 달한다. 와인 천국이라는 명성답게 포도밭 사이를 누비는 와인 트레인이 꾸준한 인기. 세 종류의 와인 트레인을 운영하는데, 그중 고메 열차는 1915년형 열차를 개조한 것으로, 클래식한 인테리어에 와인과 코스 요리를 즐길 수 있다. 세인트헬레나에서 나파밸리까지의 60km를 3시간에 걸쳐 천천히 왕복하며, 내부에 마련된 테이스팅 바에서는 이곳에서 생산되는 30~40종류의 와인을 시음할 수 있다.
호화열차의 대명사
베니스 심플론 오리엔트 익스프레스
장거리 호화열차의 대표주자라 할 수 있는 베니스 심플론 오리엔트 익스프레스는 애거사 크리스티의 추리소설 <오리엔트 특급 살인>의 무대로 더 유명하다. 쇠락의 길을 걷다가 1883년 프랑스 파리와 루마니아 지우르지우 구간에 최초로 식사와 숙박이 가능한 패키지를 선보이면서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열차에 마련된 3개의 식당에서는 모든 식사를 코스 요리로 제공하며, 바에서는 피아노 연주 등 다양한 공연이 이뤄진다. 올해 열차의 대표적 기착지인 파리, 베네치아, 이스탄불에서 영감을 얻은 그랜드 스위트룸을 추가하면서 한층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거듭났다.
by The Wedding
댓글